책 독후감

The Secret - Rhonda Byrne (더 시크릿 - 론다 번) [줄거리/요약]

톡톡소피 2017. 3. 13. 15:53

The Secret - Rhonda Byrne (더 시크릿 - 론다 번) [줄거리/정리]


더 시크릿은 2006년에 출판된 베스트셀러 자기계발서이다. 

46개의 언어로도 번역되고 세계적으로 1,900만 (19 million) 카피가 팔렸다고 한다. 

이 책에서 강조하는 내용은 "law of attraction"이라고 끌림의 법칙을 설명하는데, 

저자 론다 번은 긍정적인 생각을 할수록 긍정적인 일들을 우리 삶속에 불러 이르킬수있다고 주장한다.


1. What is the Secret? 시크릿은?

The Secret is the law of attraction. 시크릿은 끌림의 법칙이다.

  • Everything that's coming into your life you are attracting into your life. And it's attracted to you by virtue of the image you're holding in your mind. It's what you're thinking. Whatever is going on in your mind you are attracting to you.
  • 우리 삶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은 우리가 가졌던 마음에 대한 반응이다. 우리가 마음에서 생각하는 것들을 우리 삶에 이끌수/불러 이르킬수 있다. 

어떻게 보면 파격적인 statement인것 같다. 우리가 원하는대로 무조건 생각만 하면 이룰수 있다고 말하는것과 다름 없으니까. 약간 기독교적인 말씀까지 떠오르게 됬다. 구하라 그리하면 주실것이요.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이 간단하지만 강력한 주장을 여러가지 의견으로 풀어낸다.


2. Like attracts like. 비슷한것들끼리 이끌려진다.

  • You become what you think about most, but you also attract what you think about most.
  • Your life right now is a reflection of your past thoughts.
  • Thoughts become things.
  • 우리는 우리가 제일 많이 생각하는것이 된다. 우리의 지금 모습은 우리가 과거에 했던 생각들과 마음으로 이루어졌다. 우리가 생각 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우리가 좋은 생각을 하면 그 생각이 자석처럼 우리가 생각했던 좋은 일들을 이끌수 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긍정적인 결과가 이루어 질것이다라는, 어떻게 보면 초 긍정적인 메세지가 책 곳곳에 있다. 

물론 나도 긍정적인 삶을 살려고 노력하고 살고 있는 사람중에 하나지만, 조금은 과장될수 있는 메세지가 아닐까 의심도 되고, 너무 초 긍정적인 메세지이다 보니까 경계심도 갔지만, 그렇다고 틀린 내용은 아닌것 같다. 슬픈 생각, 내 자신이 불쌍하다고 생각하면 한없이 내가 작아지는것 같더라도, 좋은 생각, 내 자신을 사랑하는 생각을 하기 시작하면 그 좋은 생각들이 내 외면에도 자신감이나 안정감으로 나타났던것 같다.


3. Attract the good instead of the bad. 나쁜것보다 좋은것들을 이끌자.

  • Most people are thinking about what they don't want than what they do want. 많은 사람들이 우리가 원하는거보다 부정적인 생각들, 자기가 원하지 않는것들에 대해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
  • What you are thinking now is creating your future life. Whatever you sow, you reap. Your thoughts are seeds, and the harvest you reap will depend on the seeds you plant. 내가 지금 생각하는 것들이 내 미래를 이룬다. 심는대로 거둔다. 우리의 생각은 씨앗이고 우리가 심은것에 따라 우리가 얻는게 다를것이다. 
  • The law is simply reflecting and giving back to you exactly what you are focusing on with your thoughts. With this powerful knowledge, you can completely change every circumstance and event in your entire life, by changing the way you think. 끌림의 법칙은 심플하게도 우리가 생각하고 집중하는 것을 돌려준다. 우리가 생각하는것을 바꾸면 우리는 우리 삶의 상황과 인생 자체를 변화시킬수있다.
  • Your life is in your hands. No matter where you are now, no matter what has happened in your life, you can begin to consciously choose your thoughts, and you can change your life. There is no such thing as a hopeless situation. 우리의 삶은 우리 각자에게 달려있다. 지금 우리가 어떤 상황에 놓여있던지, 그동안 무슨일이 있었던지 상관없이, 우린 'consciously 신중하게 인식하면서' 우리가 어떤 생각을 할지 정할수 있고 그 생각에 따라 우리의 삶에 변화를 부를수 있다. 희망이 없는 상황이란 없다.

 우울한 생각이나 지치는 생각을 할수록 그 생각에 늪에 빠져서 더 우울한 초이스를 나도 모르게 할수 있다는 말이 무섭게 들린다. 여기서 저자가 주장하는 바에 따르면, "앞으로는 일을 미루지 않겠어" 라고 부정적인 생각을 하기보다는, "앞으로 일을 미리 마치겠어"라고 비슷한 맥락의 생각이라도 긍정적인 단어를 쓰고 부정적인 단어를 피하라고 조언한다. 자꾸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부정적인 단어나 말을 하게되는데, 생각의 무게를 이해하고 앞으로는 더욱더 긍정적인 표현을 쓰자.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도전하고 실행에 옮기는 것만으로도 더 긍정적인 결과를 불러 이르킬수 있다고 믿는다. 생각만으로도 삶을 바꿀수 있다는 말이 파격적이지만, 내 삶속에서 내 긍정적인 사고가 얼마나 내 삶을 바꿨는지를 생각해보면 이 말의 무게를 느낄수있다.


4. The power of your mind. 마음의 힘.

  • You draw everything to yourself. The people, the job, the circumstances, the health, the wealth, the debt, the joy, the car that you drive, the community that you're in. 우리는 우리에게 많은것들을 불러 일으킨다. 사람도, 직장도, 상황도, 건강도, 부도, 빛도, 즐거움도, 심지어 우리가 운전하는 차도, 우리의 주변 커뮤니티도 우리가 이끈것들이다.

약대를 다니면서 멘토를 만들고 싶었다. 그리고 그 생각들, 갈망들이 내가 낯을 가릴만한 순간에 담대하게 행동을 하게 도와주었다. 두개의 다른 scholarship dinner 자리에서 그리고 컨퍼런스 부스에서 나에겐 과분한 라이프 멘토들을 만났다. 처음 만남은 간단한 대화로 호기심의 대화에서 시작했지만, 얘기중 이 분들이 내 멘토가 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에 처음 본 자리에서 눈물 흘리며 깊은 얘기도 한적도 있었다. 지금이야 돌아보면서 느끼는 거지만, 멘토를 찾아나서는 마음이 있었기에 나에게도 좋은 멘토가 온게 아닐까 생각이 든다.

고등학교때 병원에서 봉사하면서 병원에서 일하고 싶다고 생각이 처음으로 들었다. 약과 서류를 배달하면서 병원 복도를 걸을때 두근 두근 했었는데, 대학에 들어가고 일반 약국에서 일하면서 2년간 병원 약국에서 일하고 싶다고 생각해왔었다. 2년간 생각을 하다가 약대 5학년때 실천으로 옮겼고 실제로 병원에서 일을 하고있다. 생각의 힘이 이렇게 무섭다.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그 긍정적인 생각에 힘입어 실천으로 옮길때에 좋은 결과로 나타난거같다. 하지만 조심해야 할점이라면, 생각만으로 모든게 되지는 않고, 그 생각에 믿음을 실어서 행동에 옮겨야 실천이 되지 않을까?


5. The Secret made simple. 시크릿을 간단히 표현하자면.

It is impossible to feel bad and at the same time be having good thoughts. 안좋은 생각을 하면서 좋은 생각을 동시에 하는건 불가능하다.

Seize those moments when you are feeling good, and milk them. Be aware that as you are feeling good, you are powerfully attracting more good things to you. 좋은 기분을 느끼는 순간 그 순간을 누려라. 좋은 생각을 할때에, 더 좋은 것들을 삶에 이끌고 있다는것을 인식하자.

가끔 좋은 일들이 일어나면, "자만하지 말자, 좋은 순간도 끝이 있기 마련이다, 어떻게 나에게 이런 좋은 일이 일어날까" 혹은 그 좋은 순간이 혹은 그 운이 나에게서 떠날까 두려움이 같이 오곤 한다. 그치만 순수한 마음으로 심플한 마음으로 좋은 순간은 좋은 마음으로 만끽해보자.


6. Love: The greatest emotion. 사랑: 최고의 감정.

There is no greater power in the Universe than the power of love. The feeling of love is the highest frequency you can emit.

우주에 사랑보다 강렬한 에너지는 없다. 


7. How to Use The Secret. 시크릿 사용법.

1. The Creative Process

Ask: What is it you really want? Be clear about what you want. 무엇을 원하는가? 구체적으로 생각해보자.

Think of the Universe as your catalogue. You can flip through it and say, I'd like that. It's really that easy. 우주를 카탈로그처럼 생각해보자. 페이지를 넘기면서 "난 이걸 원해. 이거 주문할래" 하듯이 말이다.

Believe: You must believe that what you want is yours the moment you ask. 믿어야한다. 우리가 원하는것을 생각하는 순간 그것이 벌써부터 내것이라고 믿어야한다.

It's not your job to think about how it will happen. 원하는것을 어떻게 내 손에 넣을지, 원하는것을 어떻게 이룰지에 대해서 생각하는것은 내 역할이 아니다. 우리가 카탈로그를 넘기면서 주문을 하거나 온라인 쇼핑에서 주문을 하면 주문을 하고 그 오더가 어떻게 나에게 도착할까에 대해 고민하지 않는다. 내가 주문한 오더가 나에게 제대로 도착할까에 대해서 의심치 않는다. 주문한 오더가 오지 않을까봐 재주문 하지도 않는다. 이런 마음 가짐을 우리가 원하는 것을 생각할때에도 적용해야한다.

Receive: Begin to feel wonderful about it. 받은것처럼 감사함과 기분 좋음을 느껴보자.

우리가 원하는것을 카탈로그에서 주문할수 있듯이 비유하니까 이해가 잘 되고 마음에 확 닿는다. 나도 내가 무엇을 원한다고 생각할때 내가 그만큼 확신이 없어서 자꾸 내가 그것을 진정으로 원하는지에 대해 헷갈릴때가 많고, 원하면서도 노력을 그만큼 하지않고 내 자신을 내가 의심하고 있기에 확신을 가지지 못하기도 한다. 진정으로 원하는것이 무엇인지 신중하게 생각하고 그것에 대한 확신을 갖고 믿고 행동하는게 중요하다.


7. Create your day in advance. 하루를 미리 계획하라.

If you are rushing or hurrying, these thoughts and actions are based in fear and you are fixing up bad things ahead for you. You must stop and move yourself off that frequency. 서두르거나 급하게 마무리하는것은 우리의 행동이 두려움에 근거했거나 다가오는 나쁜일을 막으려는 행동이 될수있다. 이런 행동을 우린 멈춰야한다. 미리 계획하고 준비하는 습관, 그런 마음 가짐으로 변해야한다.

Don't chase time and complain that you don't have enough time. Start declaring I have more than enough time and change your life. 시간을 쫒으면서 시간이 부족하다고 불평하지 말자. 우리에겐 시간적 여유가 있다고 인정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자.

Create you life intentionally by determining every event in your life in advance, through your thoughts. Think the way you want it to go in advance. 우리의 삶을우리의 생각으로 미리 디자인하고 컨트롤하자. 우리가 원하는 방향대로 미리 생각하고 계획하자.

나에겐 약간 게으른 마음가짐이 있는데 아침잠이 많고 잠 욕심이 많다. 특히나 아침 출근 시간에도 5-10분 더 자겠다고 알람을 끄거나 미루곤 하는데, 이런 두려움의 thought frequency에서 move on해서 여유와 준비의 thought frequency로 옮기고 싶다.


8. Powerful Process. 파워풀한 과정.

1. The Powerful Process of Gratitude. 감사의 과정.

Start making a list of things to be grateful for. Don't focus on what you don't have, our complaints, and your problems, start to be grateful for all the things that you feel good about. 감사한 점을 적는 리스트를 만들라. 나에게 없는것, 불평, 문제에 대해 집중하지 말고, 내가 좋아하는 것, 나를 즐겁게 하는 것들에 대해 감사하자.

2. The Powerful Process of Visualization. 상상의 과정.

Try to feel exhilarate by this whole visualization process. 마음속에 그림을 그려보고 거기서 그 즐거움을 느껴보자.

책에서 나온 사례에 의하면 어떤 성인 남자는 자신의 비젼 보드를 만들어서 자기가 원하는 차나 집 그리고 직장에 대해 자기 책상앞에 붙혀놓았다. 몇년이 지나 새로운 집에 이사간 그는 그의 어린 아들이 이삿짐 속에서 비젼 보드를 우연히 발견하게 되고, 비젼 보드를 꺼내본다. 놀랍게도 비젼보드에 써놓았던 그가 원했던 차나 집을 그는 그 순간에 소유하고 있었다. 비젼보드의 힘 아닐까. 나도 오늘부터 내 비젼을 소중하게 적어보고 주기적으로 내 자신에게 리마인드 시키고싶다. 언젠가는 돌아보면 나도 이루었을거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