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결혼 준비 정보

웨딩 포토그래퍼/사진사 (wedding photographer), 웨딩 비디오 (wedding videographer), 약혼사진 촬영/ 웨딩 초대장 사진 촬영 (Engagement Photoshoot)]

톡톡소피 2022. 8. 1. 04:57

안녕하세요. 최근에 미국 뉴저지에서 결혼식을 울린 미국 새댁 톡톡소피 입니다.

제가 작년 봄부터 결혼식을 차근 차근 준비해서 최근 5월에 게스트 100명 정도의 결혼식을 울렸는데, 저희 게스트들이 너무 즐거웠던 웨딩이라고 많은 칭찬을 받았습니다. ^^ 주변에 많은 친구들이 결혼하는 나이다보니 결혼 준비에 관해서 많은 질문을 받고 있어서 한번 제가 아는것을 적어보았어요.

 

 

 미국 결혼 준비에서 중요한것대로 순서를 나열하자면, 

웨딩 날짜와 웨딩 장소 (베뉴) → 웨딩 주례자, 웨딩 플래너, 웨딩 사진사 그리고 비디오그래퍼, 메이크업/헤어 아티스트, 웨딩 플로리스트 고용 → 웨딩 DJ나 MC 고용 → 웨딩 드레스 고르기 → 포토부스 → 웨딩 테이블 구상 → 웨딩 초대장... 대충 이런 순으로 흘러갑니다. 

여러번 반복해서 강조하지만, 웨딩 날짜와 웨딩 장소가 정해지고 난 후에는, 웨딩날 사람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점들을 먼저 알아보시고, 그 외에 물건을 사서 해결할수 있는 점들은 천천히 나중에 알아보셔도 괜찮습니다.

꼭 vendor 먼저 고용하고, 초대장이나 웨딩 웹사이트 천천히 준비하셔도 괜찮습니다. 왜냐면, 웨딩날은 여러분에게 정말 중요한 인생에 하루있는 날이잖아요. 돈을 조금 더 주고서라도, 조금더 경험있고 능숙한 전문가를 고용하면 믿고 맡기고, 마음 편히 웨딩날 즐기실수 있어요.

 

그럼, 중요한쪽에 속하는 웨딩 포토그래퍼 (웨딩 포토, 웨딩 사진사)에 대해서 적어볼까해요.

 

포토그래퍼나 비디오그래퍼 고용하는법 / 찾는법

저희는 운좋게 너무 실력좋은 작가님 (뉴욕 뉴저지 부근에 사시는 분들은 el roi 엘로이 작가님 추천드려요) 을 최근 결혼한 남편 친구커플을 통해 소개받아서 여러군데 돌아보지 않고도 정할수 있었어요.

1. 주변에 최근에 결혼한 커플 (혹은 engagement photoshoot을 한 커플)에게 소개받아서 입소문 듣고 고용하면 어느정도 퀄리티가 보장되어요.

물론 포토그래퍼가 웹사이트에 올리는 사진의 퀄리티가 좋게 나온것을 확인하는거도 중요합니다. 많은 포토그래퍼들이 인스타그램이나 개인 스튜디오 웹사이트에 전에 했던 웨딩이나 이벤트 사진을 올리는데, 자세히 보면서 내가 원하는 느낌과 결의 사진인지 판단해보세요.

그치만 이미 아는분들이 고용했던 포토그래퍼라면 더 자세하게 알수있는점도 있답니다 (혹은 다른 사람들이 쓴 리뷰를 자세히 읽어보세요). 다양한 포토슛과 특히나 결혼식날 4~8시간을 같이 보내고 나면 그 사진사가 어떤식으로 능숙하게 사진을 찍는지, 얼마나 다양한 사진기와 렌즈 그리고 장치를 들고와서 정성스레 찍는지, 특히 웨딩날 그분이 얼마나 최선을 다해서 일하는지, 그리고 그 사람의 성격은 어떤지 등을 알수있답니다. 

저희같은경우엔 다른 커플의 소개를 받아서 사진사를 engagement photoshoot때 고용했는데, 그날 4시간 넘게 포토슛을 하고 사진의 퀄리티나 느낌 그리고 그분의 전체적인 매너가 마음에 들어서 웨딩때도 고용했습니다. 웨딩 당일날도 저희 사진사 분이 저희 웨딩 시작전에 웨딩 베뉴에 어느 누구보다도 제일 먼저 도착하셔서 베뉴를 돌아보고, 카메라 셋업하셨고, 그리고 당일날 이벤트 사진도 엄청 자세하게 매순간 순간을 캡쳐해주셨어요. 이 사진을 보게된 제 친구들중 같은 작가님께 문의한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2. Weddingwire나 The Knot 같은 웹사이트에서 포토그래퍼를 검색할수도 있고, 인스타그램 해쉬태그로 검색을 할수있어요.

요즘은 많은 사진사분들이 비즈니스 계정 인스타그램에 다양한 사진을 올리시더라고요. 전에 했던 작업물들을 보면서 원하는 느낌의 사진인지 보면 도움이 된답니다.

 

포토그래퍼 가격

포토그래퍼 가격은 그 사진사의 실력이나 인기도에 따라서 천차만별입니다. 싸게 찾으려면 조금 아마추어 작가라던지 아직 웨딩처럼 큰 이벤트 경험이 없으신 작가님을 고용하면 싸게 $1,000대에서도 찾을수 있습니다. 평균적인 웨딩 포토 가격은 $2,500~5,000 정도 됩니다. 당일날 팁도 챙겨드려야 합니다. 

Engagment photoshoot과 웨딩 포토를 같은 작가와 하게되면 가격을 좀 네고할수 있겠죠.

웨딩 포토 가격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요소들의 영향을 받습니다.

1. 웨딩 소요 시간 - 일반적으로 4~8시간정도 걸려요. 신부가 메이크업 받고 준비하는 과정도 사진으로 남기고 싶거나 first look 사진을 원하면 아무래도 웨딩 시작 전 2~3시간 촬영 시간이 추가되겠죠, 보통은 4~5시간 기본 커버 시간이 있고, 그 이상으로 시간이 늘어나면, 시간당 추가 비용이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2. 포토그래퍼 숫자 - 보통 1~2분이 와서 찍습니다. 2번째 사진사를 고용하면 1명을 고용할때보다 가격의 큰 차이는 없는데요 (몇백불 차이), 1번째 사진사가 찍는 각도와 다른 각도에서 찍히는 사진도 있고, 더 많은장의 사진을 건질수 있으며, 1번째 작가가 식사시에 2번째 작가가 사진을 찍을수 있습니다.

3. 웨딩 베뉴 위치 - 아무래도 웨딩 베뉴가 사진사의 거주 위치와 멀면 멀수록 출방 비용이 추가됩니다.

4. 사진 갯수 - 웨딩의 규모나 웨딩 시간에 따라서도 달라지겠지만, 같은 사진사라도 다양한 가격의 사진 패키지를 제시합니다. 계약된 사진 갯수가 적을수록 (전체적인 오리지널 파일 갯수와 edited 보정된 사진 갯수를 의미함) 싸고, 작가가 더 많은 갯수의 사진을 찍기로 계약하면 가격이 더 비싸집니다. 

 

비디오그래퍼 가격

제가 직접 가격 quote를 받았던 비디오그래퍼들은 가격이 $800~1500 대였는데요, 일반적으로 알려진 비디오그래퍼 가격은 $1,200~3,000입니다. 비디오그래퍼도 얼만큼의 비디오를 찍고, 그리고 몇분짜리의 뮤직비디오를 만들어주기로 계약하는지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집니다. 

비디오그래퍼가 더 긴 시간 웨딩 영상을 당일날 찍어야 할수록, 더 다양한 비디오를 짜집어서 긴 영상을 만들어줘야할수록, 더 멀리 출장을 가야할수록, 그리고 더 다양한 기계를 써서 영상을 찍을수록 (드론 샷 등), 그리고 비디오그래퍼가 인터넷에 연결해서 유투브 방송을 하던가 줌웨딩을 도와줘야 할수록 가격이 비싸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