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국 생활 19년차 미국 새댁 톡톡소피입니다.
저희집엔 아가가 있다보니 매일마다 이것 저것 닦고, swiffer (스위퍼) 돌리고, 주기적으로 청소기 돌리게 됩니다.
이번 포스트는 이어서 제가 좋아하고 쓰는 청소용품들에 대해서 적어볼게요.
이전 포스트들은 여기 있습니다.
[미국 생활 정보] - 미국 청소용품 / 살림용품 추천 (청소기, Dyson, 다이슨, 로봇 청소기, 바닥 청소, Swiffer)
[미국 생활 정보] - 미국 청소용품/살림용품 추천 (빨래 세제,아기 빨래 세제, 향기 부스터, 섬유유연제, 드라이어 시트, wool ball, fabric softener)
[미국 생활 정보] - 미국 청소용품 / 생활용품 추천 (청소 스프레이, multipurpose cleaner, method, DIY 직접 청소 스프레이 만드는 방법)
화장실 변기 청소 (toilet bowl cleaner)
화장실 변기 청소는 자주 안해주면 냄새가 나서 주기적으로 꼼꼼히 합니다.
Toilet cleaning tablet 같은 경우는 청소할때 쓰기 제일 간단하겠지만, 변기를 구석구석 꼼꼼히 청소하기 어렵기 때문에 쓰지 않습니다.
Clorox 제품의 ToiletWand는 정말 쓰기 간편하고 청소 막대기에 일회용 청소 브러쉬를 갈아끼우기 때문에 그나마 위생적입니다. 코스트코에서는 36개의 브러쉬가 담긴 제품이 $22 이니까 그렇게까지 비싼편은 아닌것 같습니다.
변기 청소 전용 막대기로 구석 구석 변기 코너를 닦기 제일 좋습니다.
변기 바깥은 cleaning wipe로 혹은 multipurpose cleaning spray를 뿌려서 치킨 타올로 닦습니다.
그 외에도 Lysol 브랜드의 Toilet Bowl Cleaner Gel도 사용합니다. 이건 Toiletwand를 쓰지 않는날 젤을 조금 뿌려놓고 몇분 있다가 물을 내려주면 되니 시간도 별로 안들이고 쓰기 간편합니다. 얼룩과 때를 지우는데 (혹은 생기기 전에 막는데) 유용합니다.
화장실 청소 용품 (Bathroom Cleaner)
화장실 청소는 OxiClean 브랜드의 스프레이 청소용품을 사용합니다. 화장실에서는 아무래도 샤워 커튼, 샤워 벽, 욕조, 싱크대 등에 물때가 많고 다양한 높이나 위치에 있으므로 스프레이를 쓰는것을 선호합니다.
OxiClean 제품의 특이하면서 좋은 점은 이 청소 제품을 뿌리면 파랑색 폼이 나오는데, 청소가 되도록 잠시 놔두면 이 색이 흰색으로 바뀝니다. 이 색이 변하는것을 보면 뭔가 청소가 되고 있다는 뿌듯함이 듭니다.
화장실 청소할때는 아무래도 더 water stain (물때)나 mold 가 있다보니 이런 화장실 청소 전용 스프레이와 일반 청소 스프레이를 같이 사용 합니다.
거울 닦는 클린저 (Window Cleaner)
화장실 청소의 마무리는 거울 닦는것인데 거울 닦는 클린저는 Windex가 거의 유일한것 같습니다 (대용이 없지 않나요?). Windex 없으면 거울 청소가 안될정도로 꼭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