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뉴저지 맛집과 일상

뉴저지 데이트 코스 추천 + 로맨틱하고 분위기 좋은곳 1탄 [에지워터 산책, 오버팩 공원, 쿠피 커피, 미쯔와, 우마차]

톡톡소피 2021. 7. 28. 15:47

안녕하세요, 16년간 뉴저지 주민인 톡톡소피 입니다. 

이번 포스트에는 뉴저지 데이트 코스와 로맨틱하고 분위기 좋은 곳들을 소개하려 합니다.

뉴저지 토박이인 저랑 뉴욕에서 공부한 제 예비신랑은 3년전에 뉴저지 오버팩 파크에서 첫 데이트를 했답니다.

제 예랑은 데이트 플래닝을 약한편이라서, 나서기 좋아하는 제가 저희 관계의 엔터대장(?)으로써 옐프, 블로그, 구글, 트립어드바이저를 뒤져가며 데이트를 플랜하곤 했습니다.

그래서... 제 경험과 느낌을 살려 리스트 한번 뽑아보겠습니다.

 

1. 에지워터  (Edgewater)강가 걸어보셨나요? 프로포즈할때도 유용한곳!

엣지워터엔 (그리고 주변 구텐버그랑 위하켄엔) 강가 따라서 길게 산책로가 있어요! 파킹도 편하고, 음식점과 카페들도 꽤 있는데, 걸을만한 곳이 세 포인트 정도 있습니다.

첫번째 장소는 Original Pancake House랑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집이 있는 Edgewater City Place라는 곳입니다. 이곳엔 파킹공간이 충분합니다. 파킹하고 브런치를 먹어도 좋고, 후식으로 아이스크림을 먹어도 좋고, 산책로를 따라서 걸어도 좋습니다. 저희는 안가봤지만 Fleming's 라는 $$$$ 고급 스테이크 집도 있습니다. 

주소: 225 River Rd, Edgewater, NJ 07020

 

두번째 장소는 ACME 마켓과 Son Cubano, 스타벅스, 그리고 벤엔제리 아이스크림집이 있는 상가입니다. 이곳또한 ACME 마켓옆에 실내주차장이 크게 있어서 주차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Son Cubano 음식점 앞이 특히나 이쁜데요. 강가를 따라서 걷는 길이 참 이쁩니다. 그쪽에서 쭉 걸어서 Gutenberg/North Bergen Waterfront Park까지 걸어갈수 있습니다. 구텐버그 파크에서 반대쪽 Son Cubano 쪽까지 걸으시려면 구텐버그 파크 앞에도 작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무인 바이크 렌탈도 있는거 같더라고요.

Son Cubano 음식점 주소: 40-4 Riverwalk Pl, West New York, NJ 07093

구텐버그 파크 주소: 7100 River Rd, North Bergen, NJ 07047

 

세번째 장소는 Weehawken에 있는 Steven's Cafe 입니다. 카페 자체는 작은데 커피나 브런치/아침 샌드위치 및 pastries를 팔더라고요. 주변에 스트릿 파킹도 넉넉하고 그곳에서도 강가여서 뷰가 참 좋았습니다. Molos 라는 인기있는 지중해 해산물 음식점도 있습니다.

주소: 1200 Ave at Port Imperial, Weehawken, NJ 07086

 

2. 오버팩 공원 (Overpeck County Park)에서 자연의 모습 만끽하기 & Ice Cream On Grand

주소:  40 Fort Lee Rd, Leonia, NJ 07605

레오니아 가까이 있는 오버팩 파크는 저희 커플의 첫 데이트 장소이기도 합니다. 

저희는 오버팩 공원 가까이에 있는 유명한 홈메이드 아이스크림 집인 Ice Cream On Grand 에서 처음 만나고 오버팩 공원을 두시간 정도 산책했습니다. 쓰면서 추억이 새록새록 돋네요.

Ice Cream On Grand 주소: 523 Grand Ave, Englewood, NJ 07631

Ice Cream On Grand는 여름엔 줄서서 먹곤 합니다. 뒤에 조그만 파킹랏이 있고 밖에 테이블이 좀 있습니다.

오버팩 공원은 꽤 규모가 큽니다. 저희가 좋아하는 장소는 Paddle Overpeck과 Overpeck Kayak Launch 위치입니다.

그곳에 피크닉 테이블이 있어서 도시락을 싸가서 날좋은날 강가를 바라보며 먹기도 했습니다. 그곳에선 카약 렌탈도 있네요. 여기 링크 달아놓을테니 더 정보를 알고싶으신 분은 확인하세요. https://www.hackensackriverkeeper.org/activities-and-events/canoeing-kayaking/

 

Kayaking, Canoeing and Stand Up Paddleboarding – Hackensack RIVERKEEPER

Kayaking, Canoeing and Stand Up Paddleboarding Come paddle with us! Since 1999 and continuing today, Hackensack Riverkeeper remains the only operator of canoe/kayak liveries in our watershed. Now fielding a fleet of more than fifty canoes and kayaks, we lo

www.hackensackriverkeeper.org

그리고 또 저희가 좋아하는 장소는 "Overpeck County Park Amphitheater" 가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규모가 큰 주차장도 있습니다. 보통 카니발 (놀이기구들을 잔뜩 설치해 놓고 하는 축제) 및 무슨 페스티벌이나 추석 잔치등을 이곳에서 꼭 하더라고요. 이곳에선 Overpeck Creek을 바라보며 산책하기 참 좋습니다. 피크닉 테이블은 부족한 편이지만, 보자기 등을 가져와서 앉아서 피크닉 하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3. 뉴저지에서 제일 아름다운 카페로도 뽑힌 이곳! Kuppi Coffee Company 쿠피 커피

쿠피 커피 카페앞엔 파킹랏이 참 넓습니다. 같은 상가내에 Trader Joe's (미국 유기농 식품점) 과 인기있는 SEAK 타이 음식점도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쿠피 커피는 안에 공부하거나 독서할 테이블들이 충분하고 공간이 넓으며 뷰가 참 이쁩니다. 

주소: 725 River Rd, Edgewater, NJ 07020

 

4. Umacha (우마차) - 핫한 버블티 플레이스 & 그리고 일본 제품 구하기 좋은 미쯔와 (Mitsuwa) 마켓

주소: 595 River Rd, Edgewater, NJ 07020

우마차 에서는 마차 베이스의 버블티를 다양하게 팝니다. 맛도 있고 카페안에 분위기도 이쁘고 무엇보다도 카페 밖 테라스에서 분위기가 참 좋습니다. 강가 뷰가 바로 보이고 테이블도 꽤 넉넉하게있습니다. 

바로 미쯔와 (Mitsuwa) 상가 뒤에 위치해 있어서 주차 공간도 넉넉하고, 미쯔와에 들려서 식사나 간식거리를 사먹기에도 참 좋습니다. 

미쯔와 안에는 푸드코트가 있어서 일본라면, 돈가스, 함박스테이크, 우동, 주먹밥, 규동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수 있습니다. 가격도 합리적입니다. 

ROYCE 초콜렛 가게도 있고, 일본 고급 젤리 등 선물 박스등도 팔고, Matcha Love by Ito En 이라고 녹차 아이스크림을 파는 곳도 있고, Mochimochi Kai Sweets에서는 맛있는 모찌도넛도 팝니다.

 

5. 동굴 카페 Cafe Archetypus 

주소: 266 Old River Rd, Edgewater, NJ 07020

뉴저지 뉴욕 부근에서 찾을수 있는 유일한 동굴 컨셉의 카페가 아닐까 합니다. 

저희는 디저트 밖에 안먹어 봤는데 괭장히 답니다. 그치만 분위기는 참 특이하고 유니크했습니다.

카페 앞에쪽 보다도 더 뒤로 들어갈수록 더 어둡고 따로 자리 자리마다 동굴처럼 나눠져 있어서 괭장히 로맨틱한 분위기 였답니다. 한번쯤 가볼만한 곳같습니다.